본문 바로가기
여행

벚꽃이 아름다운 도시 워싱턴 D.C.

by 철수야 여행 가자 2025. 3. 24.
반응형

벚꽃이 아름다운 도시 워싱턴 D.C.는인천국제공항에서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으로 가는 직항편은 주당 약 15-16회 운항되고 있습니다. 이 노선은 주로 대한항공과 델타항공이 운영하고 있으며, 비행 시간은 평균 약 13시간 40분 정도 소요됩니다. 워싱턴으로 가는 항공편을 이용할 때는 항공사와 요금을 비교해 가장 저렴하고 편리한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

항공편 가격은 시기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며, 일반적으로 출발 예정일로부터 약 한 달 전에 예약하는 것이 비용을 절감하는데 도움이 됩니다. 가장 저렴한 항공편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 항공사와 여행 대행사의 가격을 비교해 보고, 가격 변동이 있을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가격 알림 서비스를 설정하는 것이 유용합니다.

항공기 사진

1. 항공편 이용

워싱턴 D.C.는 세 개의 주요 공항을 갖고 있어 항공편을 이용하기에 편리합니다.

  • 로널드 레이건 워싱턴 내셔널 공항 (DCA): 도심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으로, 워싱턴 D.C. 중심부까지 메트로를 이용하여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. 국내선을 주로 운항하며, 워싱턴 D.C. 내부 또는 인접한 도시에서 출발하는 경우 이용하기 좋습니다.
  • 워싱턴 덜레스 국제공항 (IAD): 국제선 노선이 많은 공항으로, 전 세계 많은 도시에서 직항 또는 경유를 통해 도착할 수 있습니다. 공항에서 도심까지는 차로 약 30~45분 정도 소요되며, 버스나 셔틀을 이용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.
  • 볼티모어/워싱턴 국제 터글 먼트 공항 (BWI): 워싱턴 D.C.에서 약 45분 거리에 위치한 이 공항도 국내선과 일부 국제선을 운항하며, 열차나 버스를 이용해 워싱턴 D.C.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.

공항 내부 사진

2. 기차 이용

기차역 과 기차 사진

아멕트랙 (Amtrak) 기차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워싱턴 D.C.로의 좋은 여행 방법입니다.

  • 아멕트랙: 미국 내 여러 도시에서 워싱턴 D.C.의 유니온 스테이션으로 직접 연결되는 노선이 많습니다. 뉴욕, 필라델피아, 보스턴, 시카고 등 주요 대도시에서 출발하는 아멕트랙은 편안하고 접근성이 좋으며, 워싱턴 D.C. 도착 후에도 메트로나 버스 등 다른 대중교통 수단으로 쉽게 환승할 수 있습니다.
  • 유니온 스테이션: 워싱턴 D.C.의 주요 기차역인 유니온 스테이션은 도심에 위치해 있고, 메트로, 버스, 택시 등 다양한 교통 수단으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는 중심 허브입니다. 또한, 쇼핑, 식사, 관광에도 편리한 위치를 자랑합니다.

이 두 가지 방법은 워싱턴 D.C.로의 여행 시 안전하고 효율적인 선택지입니다. 여행 목적과 출발지에 따라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편안한 여행을 계획하시길 바랍니다!

 

 

 

이동 수단

이동 수단 사진

  1. 메트로
    • 워싱턴 D.C. 메트로는 Blue, Orange, Red, Silver, Yellow, Green 총 6개 노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주요 관광지나 비즈니스 지구를 잘 연결합니다. 각 역은 깔끔하고 안내 표지판이 잘 되어 있어 이용하기 편리합니다. 메트로카드(SmarTrip)를 구매하여 충전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  2. Capital Bikeshare
    • 워싱턴 D.C. 및 인근 지역에 500개가 넘는 대여소가 설치되어 있고, 약 4,300여 대의 자전거가 운영 중입니다. 일일 패스나 연간 멤버십을 구입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, 앱을 통해 가까운 대여소의 위치와 자전거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시내를 둘러보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이동 수단입니다.
  3. 버스
    • 워싱턴 메트로폴리탄 지역 교통국(WMATA)이 운영하는 버스는 메트로 노선을 보완하며 더 넓은 지역을 커버합니다. 버스 노선은 주요 도로를 따라 운행되며, 스마트트립 카드를 사용해 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. 또한, 실시간 위치 추적 시스템을 이용하여 버스의 도착 시간을 알 수 있어 계획에 유용합니다.

맛집

맛집 사진

  1. Old Ebbitt Grill
    • 1856년에 설립된 이 레스토랑은 워싱턴 D.C.에서 가장 오래된 바와 레스토랑 중 하나로, 백악관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. 클래식한 미국 요리를 제공하며, 특히 굴과 새우, 게 케이크 같은 해산물 요리가 인기가 많습니다. 역사적인 분위기와 함께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.
  2. Le Diplomate
    • 프랑스 파리의 브라세리를 연상시키는 이 레스토랑은 스트리트 14번가에 위치해 있습니다. 진정한 프랑스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, 특히 브랜즈와 마그레 오리 가슴살이 인기 메뉴입니다. 아늑한 분위기에서 프랑스 와인과 함께 저녁 식사를 즐기기에 완벽한 장소입니다.
  3. Ben's Chili Bowl
    • 1958년에 문을 연 이 식당은 워싱턴 D.C.의 유명한 칠리 핫도그로 유명합니다. U 스트리트에 위치하며, 그 외에도 버거, 프라이즈, 밀크쉐이크 등 다양한 미국식 패스트푸드를 제공합니다. 카주얼한 분위기에서 현지인들과 함께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.

이 정보들이 워싱턴 D.C.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바랍니다!

자! 이제 벚꽃 구경 포인트는 어딘지 볼까요?

 

매년 봄, 도시는 벚꽃 축제와 함께 활기를 띄며, 수많은 방문객들이 이 아름다운 광경을 감상하기 위해 모입니다.

1. 타이달 베이신 (Tidal Basin)

각종 공원 사진

  • 타이달 베이신 주변은 워싱턴 D.C.에서 벚꽃 구경의 가장 유명한 장소입니다. 제퍼슨 기념관, 마틴 루터 킹 주니어 기념관, 프랭클린 델라노 루즈벨트 기념관과 같은 역사적인 기념물들 사이로 벚꽃나무들이 만개하여 환상적인 풍경을 연출합니다. 이곳은 사진가들과 관광객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포토 스팟이기도 합니다.

2. 내셔널 몰 (National Mall)

  • 내셔널 몰은 링컨 기념관에서 미국 국회의사당까지 이어지는 넓은 공원으로,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벚꽃나무들이 특별한 봄날의 분위기를 선사합니다. 특히, 국회의사당 주변과 스미소니언 박물관 주변에서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
3. 이스트 포토맥 파크 (East Potomac Park)

  • 타이달 베이신에서 남쪽으로 조금 더 내려가면 이스트 포토맥 파크가 있습니다. 이 공원은 약간은 조용하면서도 벚꽃이 무성한 장소로, 조깅이나 산책을 즐기며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곳입니다. 공원 내의 홀스슈 섬 (Hains Point) 끝 부분에서는 포토맥 강을 따라 벚꽃이 펼쳐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.

4. 애너코스티아 공원 (Anacostia Park)

  • 조금 더 현지인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장소인 애널로스틴 아일랜드 파크도 벚꽃 구경에 좋습니다. 이곳은 대규모의 벚꽃나무가 있고, 봄마다 벚꽃 축제와 같은 행사가 열려 다양한 문화 체험도 가능합니다.

이 네 곳은 벚꽃 시즌 동안 워싱턴 D.C.를 방문할 경우 꼭 가봐야 할 최고의 벚꽃 구경 포인트들입니다. 

 

벚꽃 구경 후  시간 되시면 주변 관광지를 구경해 보세요. 3군데 추천 하겠습니다. 

1. 미국 국립미술관 (National Gallery of Art)

  • 워싱턴 D.C.의 중심부에 위치한 미국 국립미술관은 세계적인 수준의 예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. 이곳은 두 개의 주요 건물, 즉 웨스트 빌딩과 이스트 빌딩으로 나뉘며, 웨스트 빌딩에서는 주로 고전적인 예술 작품을, 이스트 빌딩에서는 현대 미술 작품을 전시합니다. 또한, 조각 정원에서는 야외 조각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
국립미술관 지도 사진

2. 링컨 기념관 (Lincoln Memorial)

링컨 기념관 지도 사진

  • 링컨 기념관은 아브라함 링컨 대통령을 기리기 위해 지어진 기념관으로, 워싱턴 기념탑과 반사못 건너편에 위치해 있습니다. 이곳에서는 링컨 대통령의 거대한 좌상과 그의 유명한 연설문 두 편이 새겨진 벽을 볼 수 있습니다. 링컨 기념관에서는 수많은 역사적인 사건들이 일어났으며, 특히 마틴 루터 킹 주니어의 "나에게는 꿈이 있습니다" 연설로 유명합니다.

3. 스미소니언 국립 자연사 박물관 (Smithsonian National Museum of Natural History)

스미소니언 국립 자연사 박물관

  • 이 박물관은 세계 최대 규모의 자연사 박물관 중 하나로, 다양한 자연사 컬렉션과 전시물을 통해 지구의 역사와 생물 다양성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. 공룡 화석, 보석 및 광물 컬렉션, 해양생물 전시 등이 인기 있으며, 특히 화석 홀과 나비관에서는 실제 크기의 공룡 스켈레톤과 함께 나비들을 직접 관찰할 수 있습니다.

이러한 장소들은 워싱턴 D.C.를 방문할 때 꼭 들러야 할 곳들로, 각각의 장소가 다양한 역사적 배경과 문화적 가치를 가지고 있어 방문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.

 

반응형

'여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특별한 봄 여행 오키나와 투어  (60) 2025.03.25
대만 여행 가이드  (29) 2025.03.24
4월 신혼 여행지 TOP 3  (28) 2025.03.24
"가정의 날" 4월 가족과 떠나는 여행  (40) 2025.03.23
캄보디아 프놈펜 핵심 요약  (28) 2025.03.22